www.greenfeelclinic.kr www.nrdfood.com www.lakoreanfestival.org www.chungja.co.kr www.erpiano.com www.jungdam.com wharang.misoit.co.kr clinic.jhc.ac.kr www.greenfeelclinic.kr www.wmds.co.kr www.cj-entertainment.com www.spyouth.or.kr job.jhc.ac.kr wbch.co.kr academy.foodbank.co.kr help.misoit.co.kr http://www.aosora.kr kit.wbch.co.kr eunice.youngnak.net www.greenfeelclinic.kr 강원청소년사이버문학 - GYCL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대펴작가 문학세상 이야기마당 알림 및 행사 GYCL 소개
청소년칼럼 선정작가 동아리탐방 추천도서 문학관련소식 문학교실

HOME > 믄학세상 > 청소년칼럼

강원청소년사이버문학 문학세상입니다.
문학소식을 알려드립니다.
  → [펌]스타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알아야할 것들 -배국남-
  글쓴이 : 운영자,    등록일 : 2013-09-02,    조회 : 910

자신의 재능과 실력을 전문가에게 판단할 기회를 가진 뒤 연예인으로 진로 여부를 결정하십시오. 그리고 연예인뿐만 아니라 여러 가능성을 열어두고 준비를 하십시오. 
각종 통계는 우리나라가 연예인 지망생 공화국이라는 말이 결코 과장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한 케이블 방송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76%가 연예인이 되고 싶다고 답을 했고 한해에 방송, 연예, 연극, 영화 관련학과 학생들이 1만여명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유명 기획사나 인터넷 사이트의 오디션이나 자신의 프로필을 올리는 건수를 보면 대한민국이 연예인 지망이 열기를 넘어 광기로 치닫고 있다는 것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 특히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인 청소년들이 연예계를 동경하며 연예인 아니 스타가 되기 위해 무한질주 하는 현상의 이면에는 연예계에 대한 실상과 스타화 메커니즘에 대한 이해의 부족도 한몫 합니다.

대중문화와 스타의 대중과 청소년에 대한 영향력은 날로 확대되고 있는데 이에 대한 교육은 전무한 실정입니다. 다만 쉽게 접할 수 있는 대중매체에서의 연예계의 일면만을 보여주는 스타의 화려한 성공의 과실만을 보고 연예계의 전부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너무 많고 스타가 되기 위한 꿈을 갖게 됩니다.
일시에 돈을 많이 벌고 화려하고 개성을 발현할 수 있는 연예인이라는 인식이 오늘도 수많은 청소년들을 연예계로 질주하게 만듭니다. 과연 그럴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연예인은 결코 화려하지도 일시에 엄청난 돈을 벌지 못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한때 재질과 재능이 있어 우연히 발탁돼 연예인으로 부상해 스타덤에 오른 우연발생적 스타 시스템 시대가 존재했지요. 이제는 그렇지 않습니다. 철저히 연예기획사 등 스타 시스템의 주체들에 의해 만들어지는 스타화 메커니즘이 작동합니다. 막대한 자본을 들여 행하는 훈련과 홍보, 마케팅전략이 스타화의 관건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일부 사람과 기획사는 연예인이 되려는 청소년들의 꿈을 악용해 돈을 갈취하고 성폭행까지 하는 현상까지 빚어집니다.
그리고 연예기획사에 발탁돼 연예인으로 데뷔한다해도 스타로 부상할 확률은 매우 희소합니다. 무엇보다 한국의 대중문화 시장은 현재의 지망생을 수요할만큼 결코 크지 않습니다. 그래서 대학에서 연예관련 전공을 하고 관련 직종에 취업하는 사람보다 다른 길을 가는 사람이 훨씬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연예인은 다른 직업보다 훨씬 불안정한 직업입니다. 물론 드라마 회당 1억원을 받는 스타도 있지요. 하지만 40~50%에 달하는 이땅의 연기자들이 한해에 한번도 드라마에 출연하지 못해 생계위협에 시달리고 있다는 차가운 현실도 엄연히 존재합니다.
연예인이 되려는 청소년 여러분 당부 드립니다. 이윤추구만이 존재하는 스타화 메커니즘의냉정한 연예계 속성을 냉정하게 이해하고 연예인의 실정을 직시하십시오.
그리고 자신의 재능과 실력을 전문가에게 판단할 기회를 가진 뒤 연예인으로 진로 여부를 결정하십시오. 그리고 연예인뿐만 아니라 여러 가능성을 열어두고 준비를 하십시오. 또한 스타가 아닌 자신이 좋아하는 연기, 노래, 댄스 등을 직업으로 택하는 직업인으로서의 연예인이라는 직업관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연예인을 지망하는 청소년 여러분 마지막으로 비, 이효리, 보아, 문근영, 배용준같은 화려한 스타를 보고 꿈을 키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연예인을 지망했다가 연예계 근처에도 가지 못한 수많은 지망생의 좌절도 한번쯤 생각해보세요.

                                                                                                          [배국남 대중문화전문기자]